로고

서울시의회 민병주 의원, 중랑구 지역균형발전 계획 촉구

상봉·망우역 일대 복합개발과 신내차량기지 일대의 개발에 대한 실질적 협력 요청

이수희 기자 | 기사입력 2024/11/15 [10:03]

서울시의회 민병주 의원, 중랑구 지역균형발전 계획 촉구

상봉·망우역 일대 복합개발과 신내차량기지 일대의 개발에 대한 실질적 협력 요청

이수희 기자 | 입력 : 2024/11/15 [10:03]

▲ 서울시의회 민병주 의원


[이슈경제=이수희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민병주 의원(국민의힘, 중랑4)은 11월 13일 서울시 균형발전본부의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 동북권의 균형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 부재에 대해 지적하며, 중랑구의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촉구했다. 민병주 의원은 특히 신내차량기지 일대와 봉화산 역세권 개발사업을 통해 중랑구의 신성장 거점 마련 필요성을 역설했다.

민병주 의원은 “서울시의 강북전성시대 사업에 광운대역세권, 성북, 노원 등이 포함된 반면, 중랑구는 실질적인 발전 계획이 빠져 있다”며, 중랑구의 균형발전 계획 부족을 지적했다. 또한, 상봉·망우역 일대 복합개발과 신내차량기지 일대 개발을 포함한 동북권 개발이 중랑구 주민의 숙원 사업임을 강조하며, 서울시의 적극적인 역할을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동북권 신성장 거점 조성 사업에서 중랑구가 배제되지 않도록 지속적 관심을 강조하며, 신내차량기지 및 중랑공영차고지의 사업성을 높이기 위해 관계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중랑구 발전을 위한 실질적 실행력을 서울시가 발휘해줄 것을 요청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