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문화예술공연 나들이‘찾아가는 인형극’] 실시

이수희 기자 | 기사입력 2024/10/30 [18:08]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문화예술공연 나들이‘찾아가는 인형극’] 실시

이수희 기자 | 입력 : 2024/10/30 [18:08]

▲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문화예술공연 나들이‘찾아가는 인형극’] 실시


[이슈경제=이수희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10월 4일, 10월 14일, 10월 17일, 10월 23일, 10월 28일~29일 6일간 관내 어린이집 영유아를 대상으로‘어린이집 문화예술공연 나들이 – 찾아가는 인형극’을 실시 했다고 밝혔다.

해당 공연은 영유아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예술 감수성 발달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장애인식 개선을 주제로 한 ‘빨간모자가 앞을 못봐요’와 인성을 주제로 한 ‘거꾸로 하는 청굴이’2종 중 1종을 선택하여 어린이집에 직접 찾아가서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인형극 공연을 통해 관내 어린이집 영유아들의 상상력과 창의성 발달을 도모하며, 감정 발달과 소통, 협력, 언어 발달 등 다양한 교육적 효과를 이뤄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인형극 관람이 이루어진 한 어린이집의 관계자는 “어린이집으로 찾아오는 공연이라 영유아들이 장소 이동의 불편함 없이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어 좋았고, 흥미로운 인형과 분장으로 아이들이 즐겁게 인형극을 관람할 수 있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어린이집과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